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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발일지/java

개발일지 1일차 -HTML-

by 태운콩즙 2023. 11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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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늘 배운것

1 html, css,script

2 기본수식

3 if문

4함수

5게임만들기

 

 

<기본수식>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    <meta charset="UTF-8">
   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    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   
</body>
<script>
    // 변수
    let num1 = 10;
    let num2 = 3;
    // console.log(num1);
    // console.log(num1+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-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*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/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%num2);

    // console.log(num1 >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 <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 >=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 <=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 ==num2);
    // console.log(num1 !=num2);

    // &&(AND),||(or),!(not)
    console.log(num1 > num2 && num1>=num2);
    console.log(num1 > num2 || num1<=num2);
    console.log(!(num1 > num2));

    // let = 값이 변할수있는 변수, =: 오른쪽에 있는 변수에 넣는다
</script>
</html>

script의 기본적인 수식

+(더하기),-(빼기),*(곱하기),/(나누기),%(나머지)

%는 나누었을때 남는수

=의 경우

=하나만 썼을때 변수를 지정하는것으로 사용하기때문에 수식에서는 ==로 사용한다

<if문>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    <meta charset="UTF-8">
   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    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   
</body>
<script>
    const id = "test"; // 회원가입한 아이디
    const pw = "1234"; // 회원가입한 비밀번호
   
const loginId = prompt("아이디 입력");
const loginPw = prompt("비밀번호 입력");

// 문제) 로그인 성공, 로그인실패

// if(id == loginId && pw == loginPw){
//     console.log("로그인 성공");
// }else{
//     console.log("로그인 실패");
// }

if(id == loginId){
    if(loginPw==PW){
        console.log("로그인 성공");
}else{
    console.log("비밀번호가 틀렸습니다");    
}
}else{
    console.log("아이디가 틀렸습니다")
}

   



// prompt 실행시켰을때 나오는 창

// const 는 안에 있는 값을 변경할수 없다

    // let age =13;
    // age = 9;
    // 변수를 바꾸고 싶을때


    // let age = 8;

    // 문제)나이가 음수면 음수, 짝수이면 짝수, 홀수이면 홀수 출력

    //    if(age < 0){
    // console.log("음수");
    // }else if(age % 2 == 0){
    //     console.log("짝수");
    // }else{
    //     console.log("홀수");
    // }
      // 문제) 나이가 19이상이면 성인, 13이상이면 청소년, 8이상이면 저학년, 나머지는 어린이 출력

    // if(age >= 19){
    // console.log("성인 입니다");
    // }else if(age >=13){
    //     console.log("청소년입니다");
    // }else if(age>=8){
    //     console.log("저학년 입니다");
    // }else{
    //     console.log("어린이 입니다");
    // }

if조건문은

if

else if

 

else

 

3가지가 세트이다

if(조건문)조건문이 rue일경우 실행

else if(조거문) if조건문이 false경우 실행

else 위 두개의 조건이 둘다 false일 경우 실행

<함수>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    <meta charset="UTF-8">
   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    <title>Document</title>
</head>
<body>
   
</body>
<script>
    function plus(a,b){
        console.log(a + b);
    }
    function sub(a,b){
        console.log(a- b);
    }
    function mul(a,b){
        console.log(a* b);
    }
    function div(a,b){
        console.log(a/ b);
    }
   
    const num1 = Number(prompt("첫번째 숫자"));
    const num2 = Number(prompt("두번째 숫자"));
    const menu = prompt("1.더하기 2.빼기 3.곱하기 4.나누기");

        if(menu ==1){
    plus(num1, num2);
    }else if(menu ==2){
     sub(num1, num2);
    }else if(menu ==3){
        log(num1, num2);
    }else if(menu ==4){
        div(num1, num2);
    }

    // functing == 함수
    // 함수는 실행문구를 담고있는 상자
    // 함수는 어떻게 만들어도 상관없지만 누군가가 실행시켜줘야함
</script>
</html>

 

<게임만들기>

<!DOCTYPE html>
<html lang="en">
<head>
    <meta charset="UTF-8">
    <meta name="viewport" content="width=device-width, initial-scale=1.0">
    <title>Document</title>
    <style>
        canvas{
           
            background-color: aquamarine;
            display: block;
            margin: 0 auto;
        }
    </style>
</head>
<body>
    <canvas id="can" width="480" height="320"></canvas>
</body>
<script>
    const canvas = document.getElementById("can");
    const ctx = canvas.getContext("2d");
    let x= canvas.width /2;
    let y= canvas.height -30;
    const ballRadius = 10;
    let dx = 2;
    let dy = -2;
    const paddleWidth = 75;
    const paddleHeigth = 10;
    let paddleX = (canvas.width - paddleWidth) /2;
    let paddleY = canvas.height - 30;
    let rightPressed = false;
    let leftPressed = false;

    // 키보드 이벤트
    document.addEventListener("keydown", keyDownHandler);
    document.addEventListener("keyup", keyUpHandler);

    function keyDownHandler(e){
        if(e.keyCode == 39){
            rightPressed = true;
        }else if(e.keyCode == 37){
            leftPressed = true;
        }
    }
    function keyUpHandler(e){
        if(e.keyCode ==39){
            rightPressed = false;
        }else if(e.keyCode){
            leftPressed = false;
        }
    }

    function ball(){
        ctx.beginPath();
        // arc(중심x좌표, 중심y좌표, 원반지름, 시작각, 끝각, 그리는방향);
        ctx.arc(x, y,ballRadius, 0, Math.PI*2, false);
        ctx.fillStyle = "red";
        ctx.fill();
        ctx.strokeStyle = "black";
        ctx.stroke();
        ctx.closePath();
    }
    function paddle(){
        ctx.beginPath()
        // rect(좌상단x, 좌상단y, 넓이,높이)
        ctx.rect(paddleX, paddleY, paddleWidth, paddleHeigth);
        ctx.fillStyle = "black"
        ctx.fill();
        ctx.closePath();
    }
   
    function draw(){
        ctx.clearRect(0, 0, canvas.width, canvas.height);
        ball();
        paddle();

        if(x+dx>canvas.width-ballRadius || x+dx <0+ballRadius){
            dx = -dx;
        }
        if(y+dy< 0+ballRadius || y+ dy>canvas.height-ballRadius){
            dy = -dy;
        }
        if(rightPressed == true && paddleX <canvas.width-paddleWidth){
            paddleX = paddleX+7;
        }else if(leftPressed && paddleX >0 == true){
            paddleX = paddleX-7;
        }

       
       
        x = x + dx;
        y= y+ dy;
    }
    setInterval(draw, 10);
</script>
</html>

<!-- 특정 id를 선택할때 "#"사용 -->

오늘 배운것들을 토대로 만든 코드들이다

<style>을 사용하여서 바탕을 만들고

<bady>에 내용을 넣고

<script>로 작동을 시킨다

 

첫시간에 배운내용이 100프로 이해는 다 되지는 않지만 설명을 들었을땐 어느정도 이해는 되는선이라 다행이라 생각된다

게임을 만드는 중간중간 직접 생각해서 코드를 짤때 너무 어렵게만 생각해서 막히는것갔다 조금 단순하게 생각할 필요도 있을거 같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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